겨울왕국

 

<겨울왕국>이 디즈니 작품치고 오랜만에 좋다기에 보러 갈 생각을 했었는데, SNS와 언론에서 너무 띄우니까 조금 보기 싫어졌었다.
노래는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었는데 간만에 빌보드에서 히트도 했다하고(<공주와 개구리><라푼젤>을 안 봐서 그 작품들도 뮤지컬인지 몰랐다).
어느 하룻동안 휴대폰 벨소리와 원어 가사를 따라부르는 아이들을 잔뜩 보게 된 바람에 약간 남은 호기심이 완전 없어지고 말았다.
내가 비뚤어져서 그런지 모르지만.

어쨌든 자막판으로 보러 가긴 갔는데, 어린이 영화를 볼 때 늘 그렇듯 영화관의 아이들이 걱정되었지만 다행히도 어른이 많아서 관람에 문제는 없었다.
스토리는 언론에서 누차 언급한대로 디즈니식 전개가 아니라서 새로웠다. 이런 변화가 성공의 요인이었겠지만, 이런 시도들로 인해 세상의 인식도 조금씩 변해갈 거라 믿는다.
아무튼 2D그림체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몰입하기 힘들었는데, 몇몇 부분의 급작스런 전개와 예상 못한 곳에서 마음의 준비를 할 틈을 주지 않고 갑자기 터져 나오는 노래들이 거슬렸다.
오히려 나는 엘사는 대체 뭘 먹고 사는 걸까(얼음?) 걱정이 되어 정작 스토리 자체엔 심드렁해졌다. 올라프도 그다지 귀엽지 않고.

시작 전에 나왔던 미키와 미니, 블랙 피트의 향수를 자극하는 애니메이션이 반갑고 좋았다.
끝나고 엔딩크레딧에 나오던 효린 버전의 "Let It Go"도 꽤 좋던데, 더빙판을 무턱대고 욕하는 사람들은 나만큼이나 편협한 인간들이라고 본다.
이번 더빙판은 상당히 괜찮았다고 하던데.

그래서 결론은,
재미있긴 했지만 그렇게 패러디가 범람하고 너도나도 따라부를 정도로 좋지는 않았다는 것이다. 작품성과 재미를 적잘히 배합한 블록버스터 영화를 본 느낌이랄까.
여전히 <인어공주><미녀와 야수>가 그립다.

Posted by 닛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