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로나스 트윈타워의 밤과 낮(2)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만난 쿠알라 룸푸르의 유명한 쇼핑몰 애비뉴K 쇼핑몰. 애경인 줄 알았다.
사실 동남아 국가들이나 주변 이슬람 국가들에게 쿠알라 룸푸르는 쇼핑의 도시라서, 대형 쇼핑몰이 여러 개 있지다.

밤이라 그런지 문 닫은 곳이 많았다. 

숙소 주변의 야경. 가운데 저 건물이 자꾸 눈에 띄었는지 끝내 뭔지 모르겠다.

쳉홍사였나 불교 또는 도교 사원인 듯 하지만, 시간이 안 맞아 들어가보지 못했다.

낮에 보는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굉장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밤에 보는 것보다는 별로다.
왼쪽이 한국의 삼성건설이, 오른쪽이 일본의 건설회사가 지었다고 한다.
당시 양국 기업 간의 경쟁 비화가 재미있다. 결과는 삼성건설이 먼저 완공했다고.
그렇지만 쇼핑몰 운영권을 일본이 쥐고 있어서 여기 쇼핑몰에 한국 브랜드는 입점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수리야 KLCC Suriya KLCC 쇼핑몰. 굉장히 거대하다.
여자가 남자한테 쇼핑하자고 하면 남자들은 따라다니느라 죽어날 듯 하다.

나는 이런 노점상 스타일의 상점은 롯데월드를 제외하고는 두바이와 이곳 밖에 못봤는데, 이슬람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듯 하다. 이런 스타일 마음에 든다.

에스컬레이터 옆에 있던 예쁜 곳. 들어가보고 싶었는데 너무 화려해서 그만...

뒷문으로 나오면 호수공원이 펼쳐져 있다. 소녀시대였나 싸이였나 누가 여기서 공연했는데 난리났었다고.

낮에 보는 퍼블릭 뱅크도 밤에 보는 것에 비하면 그냥 그런 느낌.

Posted by 닛코